파일 같은 거 받을 때 시간이 좀 걸리는 것도 있던데 아무래도 속도가 낮아졌다 올라갔다 반복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몇 분 정도 속도가 50kb 정도 나오다가 정확하게 본 건 아닌데 내려갔다가 다시 월례회 속도로 올라가는 것도 있는데 이게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경우가 있었고 파일 용량이 작은 경우 금방 가는데 그런 경우는 상관없지만 용량이 좀 큰 파일 같은 경우 오래 걸리고 아무래도 왔다 갔다 하는 것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속도가 그렇게 내려갔을 때 인터넷을 잠시 꺼 놓고 속도가 끝까지 내려갔을 때 상태가 하던 게임 있 접속종료 되고 그러면은 인터넷 검색창에 가든지 스트리밍 진행할 때 페이지가 깨지더라구요.
LTE 과부하가 걸리면 폰이 끊겼는데 인터넷을 공유기 또는 하드디스크 고장이 나도 그런 증세가 챙길 수 있을 겁니다. 하드디스크에서 받으면은 한 번에 SSD에 받아보시고 하드디스크 과부하율 수도 있어 보이네요! 속도가 빨라서 하드디스크 과부하 걸린 면적 그렇게 될 수 있다고 이야기가 나오는데 저장장치는 어떤 걸 사용 하드 평균 속도 평균 파일 반응 속도가 못 들어가면 걸을 수 있겠지요.
며칠 정도 인터넷 속도 측정 해 보고 변화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보고 그래도 변화가 없다면 회선이 불안정해서 바꿔 줄 수 있냐고 한번 인터넷 서비스에 물어보고 이런저런 경우 기존 회선에서 단독 라인으로 바꿔 주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물론 개인에 따라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한번 참고해보시면 될 겁니다.
요즘 들어서 인터넷 속도 관련해서 이래저래 테스트해 보고 점검해 보는데 무난하게 가는게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고 아무래도 변경 해 볼까 싶은 생각도 되는데 좀 더 시간을 두고 한 번 알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