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자전거가 21단이였는데 이번에 7단~
요즘 자전거 타다 보면은 기호가 있는게 이게 날마다 무슨 차이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7 다니면 오르막길 올라가는데 힘들 수 있는 건가 싶기도 하고 대부분의 자전거가 21단 이였는데 이번에 자전거가 7단으로 나왔는데 처음부터 보게 되어서 궁금한 부분이 생기더라고요. 불가능한 건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8단 자리에서도 8단 보다 훨씬 힘들어야 올라가는 그런 기억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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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큼 체인에 무리가 많이 가기도 하지요. 21단 페달 돼 여기 여기가 되게고 7단은 안개 속 이어가 외국이라고 보는데 배달부 번의 기회를 자주 바꾸는 사람들은 좀 힘들 거고 발구름 한 번에 대한 감각이 없으면 그냥 타는게 좋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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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오토기어만 봐도 초창기 4단기어 현재는 8단기어 전후에 바뀌고 차이가 있지요. 허벅지 연비 좋아지고 그때그때 기업이 올리고 내리면 조용하기도 편할 겁니다. 뒤쪽 귀여워 똑같은데 앞쪽 위험한 작은게 없는 거고 즉 보통의 경우 다른 경우에는 앞에 기어 항상 3단으로 놓고 오르막을 오르거나 뛰기만 조절해서 다니거든요. 아예 산을 타고 나 그런 경우에는 그냥 컨디션에 따라 앞에 있는 기회를 내려서 할 때도 있지만 산을 타더라도 어필 다 하는게 아니고 결국 골반은 당연하기에 어차피 산에서 기어 상관이 크게 없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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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 동네 오르락내리락하는 정도 오거나 시내 오르막 정도 되는 경사각은 앞에 있는 기어 3단으로 놓고 뒷 기어만 조절해서 타도 충분할 겁니다.
단 7단 자전거는 기어비가 낮아서 같은 단수로 페달링 했을 때 속도 차이가 있고 그걸 빼고 부탁해 큰 차이라고 할 만한 건 없을 듯 하네요. 날씨가 좋아지면 자전거를 본격적으로 한번 타면서 나들이나 한번 돌아다녀 볼까 생각 중입니다 그때 기어에 대해서 한번 체크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