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운전을 이상하게 하는분들이 있고 그걸 또 좋은거라고생각하고 있는거보니 놀랍군요!!ㅎㅎ
절대 좋지 않습니다.
기어변속외엔 절대 주행중엔 클러치를 밟으면 안됩니다.
이런건 솔직히 상식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아닌분들도 있단게 놀랍습니다..
경사로에선 풋브레이크와 엔진브레이크를 적절히 사용하시면됩니다.
예전 수동 운전할땐 내리막에선 중립에 놓고 브레끼만 밟고 다녔는데 연비 꽤 절약되더군요.
안전상 어떤지도 모르겠고 잘 못된 운전습관인지 연료가 얼마나 절감되는지도 모르겠느데,
예전에 수동이 대부분인 시절에는 클러치 밟고 운전하거나 아예 기어도 빼고 관성으로 운전하는 사람도 꽤 많았습니다.
요즘 오토자동차는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싶기는 합니다.
절대 좋지 않습니다.
기어변속외엔 절대 주행중엔 클러치를 밟으면 안됩니다.
이런건 솔직히 상식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아닌분들도 있단게 놀랍습니다..
경사로에선 풋브레이크와 엔진브레이크를 적절히 사용하시면됩니다.
예전 수동 운전할땐 내리막에선 중립에 놓고 브레끼만 밟고 다녔는데 연비 꽤 절약되더군요.
안전상 어떤지도 모르겠고 잘 못된 운전습관인지 연료가 얼마나 절감되는지도 모르겠느데,
예전에 수동이 대부분인 시절에는 클러치 밟고 운전하거나 아예 기어도 빼고 관성으로 운전하는 사람도 꽤 많았습니다.
요즘 오토자동차는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싶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