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며칠 전에 컴퓨터 내부 청소하다가 하드디스크에서 소리가 남

케이스는 바꾸고 메인보드랑 그래픽카드 파워만 부품 바꿨는데 하드디스크 위치 변경 한 것도 없는 상황이고 올해부터 났다면 모르겠지만 변화 점이 없는데 소리가 나니까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하드디스크는 올려 소리가 날 수밖에 없다고 알고 있는데 한복 소리 낫겠다 주변 자금으로 인해서 모르고 지나친 것 뿐이라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배드섹터가 생기지 않으면 그대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것 같기도 하고 하드디스크 절전 들어갔다가 깨어나는 소리 1초도 했을 것입니다. 이번에 컴퓨터를 맞추면서 수량에 nvme로만 두 개 달아 놨는데 정말 컴퓨터가 이리 조용 했나 싶네요 조용해서 좋은 것 같은데 저도 님 따라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고 아무튼 하드디스크에서 소리 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좀더 검색을 통해서 유형을 알아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니면은 하드디스크를 HDD에서 SSD로 바꿀까 생각 중인데 어느 정도 주머니 사정만 좋아진다면 바로 교체 하고 싶은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외장하드디스크까지는 생각 중이지 않는데 요즘 들어서 HDD 하드 드르륵 하는 소리가 자주 들여다 보니까 은근히 밤에 사용할 때 신경이 쓰이는 부분도 생기게 됩니다 아직까지는 SSD로 생각하고 있지는 않지만 조만간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하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