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컴퓨터 사용하던게 있어서 이리저리 그래픽적으로 좀 더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dvi 포트가 몇 개였어 모니터 2개 정도 사용했었는데 그런데 962 고장이 나서 급하게 gtx1050 구해서 연결해 보니 단자가 dvi HDMI DP 이렇게 세 개 정도 있더라구요. 모니터 한 개는 DVR 연결하고 나머지 한 개는 HDMI로 연결 하고 싶은데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모니터는 인식도 안 되고 하면 어떡해 불량 더 상태 확인 하면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컴퓨터랑 연결이 안 된 거구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던데 dvi랑 HDMI는 같은 line 구역 모델에서 그 두 개 같은 라인을 쓰는 경우가 개나 있었습니다. dvi 상태로 HDMI 1 연결 호스 연결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된다면은 같은 라인 인거죠.
둘중하나만 사용하고 나머지 하나는 DP로 연결하는게 괜찮을 겁니다. dvi 쪽은 둘 다 연결해도 화면 잘 나오고 hdmi 2 번 둘 다 연결이 따로 연결해도 화면이 안 뜨는데 케이블 연결 상태가 확인 화면이 아니고 그냥 까만 화면이 나오다가 절전 모드로 변경 되고 화면이 나가 버리더라구요. 아무래도 그래픽 카드 쪽의 HDMI 단자가 이상이 있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엔비디아가 보면은 다시 깔아 볼 수 있는게 있는데 윈도우 기본으로 깔리는 드라이브 다중 모니터 설정 안 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HDMI dvi 케이블 가져와서 모니터 2개 연결 되더군요.
모니터 두개 다 사용하고 싶은 생각에 듀얼모니터 구성한지가 좀 되었는데 요즘 들어서 용도를 생각해 보면은 계속 유지하는게 괜찮게 보여주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