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크

물론 본인이 사용하는 모니터 패널로~

근데 패널에 관해서 생각해 보게 됐는데 아무래도 못 봐줄 정도만 아니면 괜찮고 패널 길 술들이 많이 평준화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대기업에서 자사 패널 안 된다는 이야기도 있고 중소기업이란 굉장히 안 되니까 답답해 날 안 쓰는 것과 싶은 생각도 못했는데 대만 패널 쓰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품질이 크게 차이가 안 나니 그렇게 하는 것 같고 대기업 자사 패널은 프리미엄 모델에만 적용되는 것 같았습니다. PC 유저들이 10대 기업 자사 패널 쓰는 사람도 얼마 안 될 건데 디스플레이 어라운드 다른 회사 보시면 되는데 전자계 패널 납품하는 업체 중에 하나가 디스플레이 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 전자가 디스플레이 입장에선 카페 위치라고 보여 줄 수 있죠.




디스플레이 저가 패널은 중국 걸로 사다 쓰는데 대형 패널이 아닌 이상 웬만하면 어느정도 감안해야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런게 한지 오래 됐고 작년에 적자 때문에 LCD에서 손을 떼게 되는 경우도 있지요.




모니터라고 해서 전부 패널을 쓰는 건 아닌데 물론 자기 패널을 쓴다는 말이지요. 쓰고 있는 모니터 어느 정도 상의 단계인데 대만 auo 패널 쓰고 있더라고요.




모니터라는게 아무래도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이다 보니까 거기에 맞춰서 설정하고 사용하는 것도 있는데 패널에 대해서 창고에 보는 것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IPS 패널을 사용하는지 VA 패널 사용하는지 TN 패널 사용하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는 거지요.

물론 본인이 사용하는 모니터 기준을 말한 것이고 본인이 사용하는 용도를 생각해본다면 패널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을 잘 참고 해봐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