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컴퓨터 사용하다보면 부팅이 안 되어서 메인보드 교체 해볼까라는 생각을 가끔 해 보게 되는데 요번에는 어떤 메인보드로 가야 할까 몰라서 알아 보게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CPU는 인텔 i7 6700 메인보드는 asrock b250m pro4 메모리 16기가 정도 사용하고 있네요. 그래픽카드가 지포스 GTX 1060 게임 2 그래픽카드 있는데 아무래도 사양을 알아본다면 예산 안에서 맞춰 가는게 좋겠지요. 스카이레이크 출시된지 좀 보면은 시간이 지난 거라서 새것으로 메인보드 사려고 고를 정도는 아닐 것 같더라구요.
중고로 알아보는 것도 있는데 요즘에는 10세대 인텔과 비교했을 때 능력이 어떤지 비교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CPU를 중고로 하고 사회의 시스템으로 가는게 나은 편도 있지만 6700으로 꼭 사용해야 한다 하면 또 우리는 없어 보이긴 하네요.
그전에 메인보드 문제인게 확실한지 체크를 해 봐야 하는데 괜히 알고 보고 시간 쓰고 그러다가 교체했는데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겁니다. 부팅시 본체 전원 누르면 본체 전원 불이 들어오고 하드디스크 드리는 LED 불이 안으로 더라구요. 모니터는 검은색 화면으로 계속 나와 있고 전원 몇초정도 누르고 있다가 꺼지는데 그 후에 다시 부팅화면 부팅이 됩니다.
하드 읽어 들이는 LED 들어오면 부팅이 되고 아직 메인보드 문제인 건 확실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잘 테스트해보고 간단한 문자 하면 좋겠는데 일단은 교체 쪽으로 간다고 생각하고 있으면은 마음 먹기에 달려 있는 부분인만큼 결정했다면은 그냥 교체 쪽으로 가는 것도 괜찮다고 보여지네요.
생각해 본다고 바로 실천하는게 아니라 아무래도 시간을 좀 더 주고 지켜 봐야 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본체 내부를 한 번 점검해 보고 교체로 갈까 말까 판단해 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