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 새는 것 같아서 새 걸로 교체 하는데 사람 불러서 교체하면 어느 정도 나올지 몰라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알아보고 있는데 생각해 보게 되는 부분이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샤워 호스 연결 부 같은데 이것만 바꾸면 된다면 하던가 하는게 있더라고요.
자체 비용은 얼마 들지 않을 것 같긴 한데 교체하기가 힘들고 또 배송 받기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아서 그 전에 사람 불러서 해야 하는데 부담이 되는 부분도 있을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해당 부분을 풀고 흰색 수도 테이프를 감아서 줘도 해결될겁니다.
몽키 스패너나 테일러가 있다면 풀어서 확인 가능한데 근처에 대형 마트 있다면 거기서도 판매를 할 겁니다. 저 감기는 부분 풀고 나서 테이프론 테이프로 가면 다음에 다시 돌려 넣으면 가능합니다.
몽키 하나만 있어도 그냥 교체하는데 안쪽에 고무파킹 날 가서 그것도 갖고 악의 샤워기 호스 바꾸시고 새 걸로 바꿔도 물이 산다면 나사산의 테이프론 테이프를 감아서 쓰면 될 겁니다. 단순히 샤워 호스 연결 부위에서만 쓰는 거면 다이소나 철물점에서 테프론 자석구분 뒤 다시 조여주어 보면 될 겁니다.
유튜브에서 세면대 배수관 혹은 샤워기 호스 교체 검색해서 따라 해도 되고 그게 어렵다면 출장비 지불하고 사람 불러야겠지요.
아무래도 내일 당장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