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m 아래 근거리에서 cat5 기가랜 지원 문제 없을 것 같은데 왜 100mbps 속도 밖에 안 나오는 건가 경우들과 챙기는 것도 있더라고요. 그게 바로 내가 다 쓰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랜선 하나 빼고 전화선 하나 더 빼야 할 걸 손을 하나만 빼서 단자함에서 선만 인터넷 용으로 물고 사과 전화 손으로 쓰는 경우 예전에 허니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겪은 경우도 내가 등 맞물려 있던 걸 8가닥 전부 물려서 잊어야 정상 속도가 나오는 거겠지요. 제가 생각한게 맞는 부분인데 저도 많이 빠졌던 부분이고 근데 궁금했던게 랜선 그냥 내가 다 8가닥 차이인가게 떴는데 그러더라고요.
cat5인데 8가 덕인 갈 생각을 안 하고 있었지요. 규격만 따져보고 cat 오라고 짧은 거리는 괜찮고 3 교체가 가능한 집이면 cat5e Cat6으로 교체해야 하고 그렇다면 cat7 이상으로 할 필요는 없고 씻기가 문제로 미리부터 준비할 필요는 없겠지요.
방에 컴퓨터 속도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해 봐야 할 부분인데 굳이 안 바꿔도 될 것 같아서 그냥 공유기 물린 쪽만 다시 찍고 속도 체크 하다 보니 잘 나오더라고요.
아니면 공유기가 100m 일수도 있고 본문에서나 이동식 거실에서는 컴퓨터는 1기가 제대로 나오고 공유기가 지원한다는 말이지요.